□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아이디어’에 있다. 또한 변화는 단순히 생각만으로 변하는 게 아니다. 움직여서 실행하는 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 이 날 이 대표는 ‘Silicon Valley에서 바라본 AI & Future Technology (부제: Digital Transformation과 AI경영)’를 주제로 AI를 도입해 파괴적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전 세계 기업과 그들이 내놓은 새로운 기술을 소개했다.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들이 만든 스타트업들이 디지털 플랫폼에서 영업을 하는 사례와 최근 많은 기업이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비즈니스 방향을 전환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 또 올초 CES2021년에서 등장한 혁신기술과 친환경을 아우르는 스마트 제품들을 다수 소개했는데, 샤워기 수압으로 저절로 충전되는 샤워 스피커 '샤워 파워(Shower Power)', 정서적 안정을 도와주는 AI 반려동물 ‘모플린(Moflin)'까지 일상을 쉽고 즐겁게 바꾸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였다. 이로써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유통, 홈코노미가 대두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품에 서비스 요소를 접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날 강연을 마무리하면서 이 대표는 “앞서가는 브랜드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물건을 파는 사람의 입장이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한 데 답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3회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행사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참석 인원을 40명 내로 제한하는 대신 온라인 시청을 원하시는 분을 위해 당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하였다. 강연회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연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6YEb8z4C3YU